환영합니다
주식회사 더필드플레이어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주식회사 더필드플레이어는 대표이사 김 태 은의 세 번째 사업체인 태은랩앤코에서부터 비롯되었습니다. 2010년대 초반 전자상거래업(e-commerce)을 통해 비즈니스를 알게 되었고, 2010년대 중반 두 번째 사업체 공동대표를 맡아 숱한 피벗 발표를 통해 이른바 스타트업 시장 내에서 매출 발생이 쉽지 않음을 절감했습니다. 2010년대 후반 아버지께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셔서, 이를 수습하기 위한 과정으로 우연한 기회로 발 들이게 된 창업중간지원조직인 성동구청 소셜벤처허브센터 창업발전소 소장 역할 맡게 되었습니다. 2020년대 초반 창업 중간지원조직에서의 경험은 제게 창업 생태계 전반을 익히는 계기가 되었고, 더 나아가 멘토링을 전담하며 저도 몰랐던 재능을 발견하게 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비교적 공감을 잘하고 내담자의 숨겨진 내면의 문제점을 그 혹은 그녀의 눈높이에서 함께 바라보고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적성에도 맞다고 생각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세 번째 사업체인 태은랩앤코에서는 주력 사업인 연구 용역 외에도 틈틈이 창업 교육 및 멘토링을 진행했습니다. 저는 과거 전자상거래업을 할 때 제 스스로를 자영업자로 규정 했고, 두 번째 사업을 할 때는 스타트업 대표로 규정했습니다. 처음엔 이 둘이 다르다고 생각했었는데, 비교적 시간이 흐르고 봤을 때 처음 시작하는 지점에 있는 모두는 모험(venture)을 떠나는 사람이자 스타트업 대표라는 생각으로 바뀌었습니다. 창업가들이 정해지지 않은 길을 잘 갈 수 있도록, 현장에서 함께하기 위해 신설 법인으로서 주식회사 더필드플레이어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멘토로서 역할을 할 때 과거 실패 경험이나 현장에서 사업가로서 얻은 경험이 매우 많이 도움이 됩니다. 물론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을 지향하며 하나의 성공 사례를 일반화 하지는 않습니다만, 창업가들이 맞닥뜨리는 현실에 공감하고 실제 이들의 고민이 해결되는 지점을 늘 찾기에 여기에서 오는 기쁨이 큽니다. 창업가의 근심어린 표정에서 피어 나오는 미소를 볼 때 존재의 의미를 찾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사회가 안정적이라고 이야기 하는 정해진 길을 두고 기꺼이 모험을 감수하기 위해 새로운 현장으로 뛰어든 그 자체가 존경받아 마땅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식회사 더필드플레이어의 미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창업가를 존경합니다. 우리는 창업가를 웃게합니다.
우리는, 주식회사 더필드플레이어 입니다
주식회사 더필드플레이어가 잘하는 일은 ‘지금 창업을 할 수 있는 상태’인지 점검하는 것에서부터, 초기 창업가가 매달 수익을 걱정하지 않고 살아가기 위한 각자의 길을 함께 찾는 것을 잘합니다. 보다 깊이 있는 논리와 글쓰기, 실제 필드에서의 가망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경험적 데이터 기반의 결정 방법의 활용, 소비자 행동 이론과 접목된 실무 역량을 토대로 클라이언트 각자의 상황을 고려한 핵심 성과 지표를 설정하고 개선된 결과를 만들어 가는 일은 주식회사 더필드플레이어가 비교적 잘하는 일입니다.
결코 쉽지 않은 창업의 길목에서, 우리 사회를 위해 지속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창업가와 함께 성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 6.
주식회사 더필드플레이어
대표이사 김 태 은 올림